회장인사말

본문 바로가기

회장인사말

협회소개

수원시음악협회

수원시음악협회 회장인사말

수원시음악협회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음악으로 하나 되는 수원시음악협회

안녕하세요?
(사)한국음악협회 제10대 수원시지부장 김명신입니다.
수원시음악협회는 1964년 8월 출범한 이후부터 지금까지 언제나 수원시의 문화 발전, 그리고 수원 시민의 정서적 행복과 윤택한 삶을 최우선의 가치로 생각해 왔습니다. 저 또한 음악인이자 수원 시민으로서, 수원시음악협회의 지부장 자리에 오른것은 너무나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책임감을 느낍니다.

오늘날에는 모든 것이 빠르게 변합니다. 정치, 경제, 기술과 환경, 심지어는 사람까지, 십 년이면 강산도 변한다는 말도 있지만 요즘 같은 때에는 일 년, 나아가 한 달마다 세상이 바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러나 단 하나만큼은 세월의 풍파에도 결코 변하지 않는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음악입니다.

시간이 지나고 계절이 바뀌면 꽃과 나무는 사그라들지만, 좋은 음악은 시대가 지나도 꾸준히 기억되고, 세대에 걸쳐 그 아름다움이 전승됩니다. 그리고 후대에게 커다란 감동과 용기를 줍니다. 인간을 둘러싼 외적인 것이 몇 번이고 바뀌어도, 사람의 내적인 마음을 감싸주는 예술은 결코 그 가치가 변하지 않습니다.
만약 좋은 음악이 그 옛날 화려한 궁전 안에서만 꽁꽁 감춰져 있었다면 현재를 사는 우리에게까지 전해질 수는 없었을 것입니다. 음악이 진정으로 아름다워질때는 많은 사람들의 손으로 연주될 때, 많은 이들의 입으로 불러질때, 널리 퍼져 교류와 소통의 대상이 될 때입니다. 그렇기에 수원시의 문화 발전에 시민 여러분들이, 음악협회에 속한 모든 사람들이 중요한 것입니다.

수원시음악협회는 해마다 수원시향과 협연무대인 수원음악인의 밤, 수원뮤직페스벌(구,향토음악제), 수원합창제, 신예음악회 그리고 다양한 축제와 콩쿠르를 통해 미래 주역이 될 청소년 음악도들과 신인 음악인들뿐만 아니라 기성세대 전문연주자들 등 인재를 발굴, 육성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행사를 통해 지역 문화의 활성화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남녀노소 모두가 음악을 즐기고 누릴 수 있도록 수원 시민의 예술 함양과 문화수준의 향상을 위해 다른 어느 때보다도 바로 지금 이 세대에서 노력하겠습니다.

수원의 음악 발전과 긍지를 높이며 예술문화의 중심이 되는 수원시음악협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한국음악협회 수원시지부장김명신

회원로그인

Contact Us

Tel. 031-255-2533

평일 09:00 - 18:00 (주말/공휴일 휴무)


그누보드5
  • 상호명 : 수원시음악협회
  • 주소 : 수원시 영통구 태장로 54번길 92, 진성프라자 304호
  • Tel. : 031-255-2533
  • Fax. : 031-214-2658
  • Copyright © 수원시음악협회 All rights reserved.